부천점
강서점

For your health life
여성의 아름다움건강을 지켜드리는
비너스여성클리닉

Home > 공지사항

130번째 암을 진단하였습니다.(28세 여자)

페이지 정보

관리자 작성일11-12-05 15:46 조회2,296회 댓글0건

본문

28세 여자 환자분이십니다.

환자분은 금년 7월 경 검사 받으신 건강 검진 유방 촬영상 미세 석회화 소견 있다하여 전문 병원 권유받고 저희 병원 찾아서 내원하신 분이십니다.

유방 촬영 및 초음파 상 우측 가슴에 미세 석회화가 있었고 좌측 가슴에도 종양 소견있어 좌측 종양에 대해 조직 검사 시행하여 섬유 선종으로 진단되었습니다..

우측 가슴의 미세 석회화의 조직 검사는 종양의 조직 검사와는 달리 많이 복잡한 과정으로 거쳐 수술적 조직 검사를 시행하게 되는데 환자분에게 이런 수술적 조직 검사의 필요성을 충분히 설명드리고 조직 검사를 권유하여 수술 날짜를 잡아서 흉없이 수술하는 맘모톰을 이용하여 조직 검사를 시행하였습니다.

단순 종양의 제거와는 달리 이 미세 석회화의 맘모톰을 이용한 조직 검사는 굉장히 어려운 과정으로 실패할 확률도 많은 시술입니다..

다행히 한번에 조직을 잘 채취하여 응급으로 조직검사를 시행하였고 검사 결과상 제자리암인 상피내암으로 진단되었습니다.

이 상피내암은 0기 암으로 항암치료 없이 수술적 치료와 더불어 방사선치료(부분 절제시)만 받으면 됩니다.

아주 초기에 잘 발견하여 너무나도 다행스러운 경우였고 환자분에게도 감히 100%완치될 수 있음을 설명드리고 용기를 드렸습니다..

환자분은 이대 목동 유방암 센터장이신 문병인 교수님에게 진료를 부탁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