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점
강서점

For your health life
여성의 아름다움건강을 지켜드리는
비너스여성클리닉

Home > 공지사항

135번째 암을 진단하였습니다.(32세 여자)

페이지 정보

관리자 작성일11-12-05 16:24 조회2,277회 댓글0건

본문

32세 여자환자분이십니다..

환자분은 작년 12월 경에 건강 검진 상 양측 갑상선에 종양있다는 이야길 듣고 정기 검진하시던 분으로 최근 검사에서 크기가 약간 커진듯 하다며 정밀 검진위해 전문 병원 권유받고 저희 병원 내원하신 분이십니다.

갑상선 초음파상 양측에 약 1.8cm, 1.0cm되는 종양이 있어 세포 검사의 필요성을 설명드리고 당일 양측 세포 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검사 결과상 좌엽의 종양은 양성으로 나왔지만 우엽의 종양은 암일때 나타나는 몇가지 특징적인 소견들이 보이긴 하지만 흔하진 않지만 정상일 때에도 나타날 가끔 나타날 수 있는 소견들로 다소 판정이 어려운 상태로 나왔습니다.

환자분에게는 혹의 모양과 세포 검사의 결과에 대해 다시한번 설명드리고 힘드시겠지만 재세포검사의 필요성을 차근히 설명을 드리고 환자분에게 동의를 부탁드렸습니다.
환자분께서는 흔쾌히 동의해 주셨고 재 세포 검사를 시행하였으며 바로 다음날 갑상선 암으로 진단되었습니다..

이렇듯 갑상선암의 진단은 때론는 쉬울때도 있지만 많은 환자를 보다보면 많이 복잡한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괜찮겠지 하며 지나쳤으면 아마도 환자분의 진단은 꽤 많이 늦추어졌겠지만 다행히 빠른 시간안에 검사를 진행하여 조기에 진단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저 역시 많이 부족하지만 더 많이 공부하고 더 많은 경험을 토대로 단 한분이라도 암 진단에 있어서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환자분은 이대목동 여성암센터장이신 문병인 교수님에게 진료를 부탁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