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점
강서점

For your health life
여성의 아름다움건강을 지켜드리는
비너스여성클리닉

Home > 공지사항

137번째 암을 진단하였습니다.(40세 여자)

페이지 정보

관리자 작성일11-12-05 16:39 조회1,821회 댓글0건

본문

40세 여자환자분이십니다.

환자분은 올 2월경에 우측 가슴에 멍울이 만져져서 산부인과 병원 방문하시어 검사후 이상 소견은 없으나 6개월 정기 검진 하자는 말씀듣고 이번에 다시 검사후 계속적으로 멍울 만져진다고 하자 조직 검사를 권유 받고 저희 병원 소개 받아 내원하신 분이십니다.

저희 병원 검사상에서 만져지는 멍울은 약 1.4cm되었으며 전형적인 혹의 소견이라기 보다는 다소 섬유질이 뭉쳐진 상태였으나 경험상 이런 경우에도 암인 경우가 있으니 조직 검사를 하여 보다 확실하게 해놓고 정기적 검사를 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설명드리고 조직검사를 권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이 멍울외에도 우측 가슴에 약 0.8cm크기의 작은 종양이 발견되어 이 혹 역시 조직 검사를 같이 시행하였습니다.

당일 검사하여 역시 응급으로 병리 검사 의뢰하여 다음날 만져지던 멍울은 유방암 내지 상피내암으로 진단되었고 저희 병원에서 발견한 작은 종양은 유방암으로 진단되었습니다.

모든 것에는 예외가 있듯이 물론 초음파 소견을 보면 암일때 특징적인 모양이 있으나 혹 같지 않은 암도 있기에 어느 암진단보다도 오진율이 가장 높은 암이며 그러기에 유방암 검사는 정말로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한 것입니다..

환자분에게는 다행히 1기에 해당되는 크기의 암으로 치료만 잘 받으시면 충분히 완치될 수 있음을 설명드리고 대한 유방암 학회 학회장이셨던 이대 목동 백남선 원장님에게 진료를 부탁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